티스토리 뷰

반응형

Photo by Sérgio Rola on Unsplash

여러분 유튜브 오류 났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저는 몰랐어요. ㅎㅎ

그냥 키워드 한 번 잡아 봤습니다.

 

대신에 이 글에서는 '완전 초보자가 유튜브 영상 5개 올린 후기'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제가 일전에 올렸던 글인 레벨 이론에 따르면 저는 드디어 유튜브에서 레벨 1을 달성했습니다.

본문 내용 들어가기 전에

우선 축하부터 해주시면 아주 감사합니다. ㅎㅎ

 

한줄평부터 할게요.

너무 어려웠습니다.

여러분! 유튜브는 레드오션 아니고 블루오션인 것 같아요.

아무나 할 수가 없어요...

저는 고작 몇십 초에서 일 분정도의 영상을 만드는데도

투입되는 시간이 어마무시합니다.

 

다음 느낀 점은 유튜브의 성공 공식인데요.

간단하게 알겠더군요.

'꾸준함'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힘들었나 봅니다.

그렇게 시간이 많이 투입되는 유튜브 영상 만드는 일을

꾸준히 한다는 것 한 번 상상해보세요.

쉬워 보이시나요?

어려울걸요? ㅎㅎ

 

또 한 가지 영상 편집 실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어도비 없이 아무것도 못하지만 어도비 있어도 아무것도 못하더라고요.

어쩌겠어요. 연습해야지.

 

때문의 저의 유튜브 다음 계획은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인스타 계정의 성장과 그림 실력의 성장 및 편집 실력의 증가입니다.

그림 실력, 편집 실력은 수치화가 어려워서

인스타 피드 30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상하게 느끼시나요?

유튜브의 다음 목표가 인스타라서?

저는 조금 다릅니다.

두 가지 SNS의 본질은 결국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통해 인스타에서도 사람을 불러오지 못한다면

유튜브라고 다를 것이 없겠지요.

 

따라서 정확히는 콘텐츠 연습을 인스타로 하는 것입니다!

 

그럼 저는 유튜브 괴물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