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3대장의 한국 진출 본격 가시화 각 기업을 알아보자! (비야디, 지커, 립모터)

시장분석

중국 전기차 3대장의 한국 진출 본격 가시화 각 기업을 알아보자! (비야디, 지커, 립모터)

_별강 2024. 11. 25.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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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기업: BYD, Zeekr, Leapmotor

오늘은 본격적으로 중국의 전기차들이 한국 진출을 노리고 있는 시기라는 기사를 봐서 해당 회사들 3곳을 조사해 포스팅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 3대장

BYD (비야디, Build Your Dreams)

  • 현재 시가총액: 약 1조 3,000억 위안 (2023년 기준)
  • CEO: 왕촨푸 (Wang Chuanfu)
  • 간략한 설명: BYD(비야디)는 중국을 대표하는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로, 글로벌 EV 시장에서 큰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주요 비즈니스 모델: 전기차, 배터리 생산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제공.
  • 주요 판매 차종 및 평균 가격: BYD Han (약 30,000~45,000 USD), BYD Tang (약 40,000 USD).
  • 최근 3년간 실적:
    • 2021년 매출: 약 2160억 위안 / 영업이익: 56억 위안 / 영업이익률: 약 2.6%
    • 2022년 매출: 약 4240억 위안 / 영업이익: 151억 위안 / 영업이익률: 약 3.6%
    • 2023년 매출: 약 5800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 220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률: 약 3.8%

총평: 배터리와 EV 기술에서 강점을 지닌 중국 최대 전기차 기업.

Zeekr(지커)

  • 현재 시가총액: 약 100억 위안 (지리자동차 산하)
  • CEO: 앤디 안 (Andy An)
  • 간략한 설명: Zeekr(지커)는 지리자동차(Geely)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고급 EV를 제조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주요 비즈니스 모델: 고급 전기차 설계 및 판매.
  • 주요 판매 차종 및 평균 가격: Zeekr 001 (약 50,000 USD), Zeekr 009 (약 70,000 USD).
  • 최근 3년간 실적:
    • 2021년 매출: 약 150억 위안 / 영업이익: -2억 위안 / 영업이익률: -1.3%
    • 2022년 매출: 약 300억 위안 / 영업이익: 5억 위안 / 영업이익률: 약 1.7%
    • 2023년 매출: 약 500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 12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률: 약 2.4%

총평: 고급 전기차 시장을 타겟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프리미엄 브랜드.

Leapmotor(립모터)

  • 현재 시가총액: 약 250억 위안
  • CEO: 주밍하오 (Zhu Minghao)
  • 간략한 설명: Leapmotor(립모터)는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제공하며, 대중 EV 시장을 겨냥한 신생 업체입니다.
  • 주요 비즈니스 모델: 저가형 전기차 생산 및 기술 통합.
  • 주요 판매 차종 및 평균 가격: Leapmotor T03 (약 10,000 USD), Leapmotor C11 (약 25,000 USD).
  • 최근 3년간 실적:
    • 2021년 매출: 약 12억 위안 / 영업이익: -8억 위안 / 영업이익률: -66.7%
    • 2022년 매출: 약 50억 위안 / 영업이익: -6억 위안 / 영업이익률: -12.0%
    • 2023년 매출: 약 80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 -2억 위안 (추정치) / 영업이익률: -2.5%

총평: 가성비 높은 전기차로 대중 시장을 공략 중인 유망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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